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쿼터백그룹(이하 “회사”)은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신용정보관리(마이데이터) 서비스인 베러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주체인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신용)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앱 또는 사이트 (이하 "사이트") 혹은 서비스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신용)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1.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을 위한 본인확인
  2. 민원사항 처리 및 분쟁해결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3. 서비스 이용현황 통계분석 및 활용
  4. 부정이용방지 및 보안정책 수립
  5. 회원별 맞춤 리포트 제공,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연구ㆍ분석
  6. 서비스(『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본인신용정보관리서비스 및 겸영 부수서비스) 제공
  7. 상품ㆍ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제휴사의 상품ㆍ서비스에 대한 광고ㆍ홍보ㆍ프로모션 제공, 고객 만족도 조사,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ㆍ경품 당첨결과 안내 및 상품배송, 사은행사 등 고객의 편의 및 참여기회의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작성
  8. 서비스 개선 및 신규서비스 개발
  9. 서비스 관련 공지사항 전달
  10. 성별, 연령, 주거형태, 소득정보 등 통계학적 특성 분석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제공
  11. 금융기관 별 대출 / 소득정보 검색ㆍ조회ㆍ안내 등을 통한 부채관리서비스 제공
  12. 신용관리 / 등급, 신용리포트, 신용정보현황, 신용거래현황 검색ㆍ조회 등을 통한 신용관리서비스 제공

제2조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시점까지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었거나 개별 개인(신용)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회원이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하거나 처리목적 달성 등으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 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하고, 다른 법령에서 명시한 기간이 경과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3조 (처리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 정보와 선택 정보를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처리하는 필수 개인신용정보



2. 처리하는 선택 개인신용정보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등의 경우에만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며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5조 (개인(신용)정보처리 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신용)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2. 개인(신용)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신용)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신용)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며, 수탁자가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회원과의 서비스이용계약이 종료되거나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개인(신용)정보 보유기간의 경과하거나 처리목적 달성 등으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와 같이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신용)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신용)정보(또는 개인(신용)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하고, 다른 법령에서 명시한 기간이 경과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전자금융거래에관한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2. 계약또는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등의공급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3. 소비자불만또는분쟁처리에관한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4. 웹사이트방문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3. 개인(신용)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신용)정보(또는 개인(신용)정보 파일)에 대해 개인(신용)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신용)정보(또는 개인(신용)정보파일)을 선정하고, 개인정보 분야별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신용)정보(또는 개인(신용)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ㆍ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나.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개인정보를 남기지 않으며,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통해 기록 삭제

         다. 장기 미사용 회원의 개인정보 분리보관

                  1) 회사는 장기 미사용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 보관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1년 이상 서비스 미이용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 하고 있습니다.
                  3) 다만 다른 법령에 의하여, 별도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 회원에게 공지 후, 분리 보관 및 파기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제7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신용)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의 오류를 정정하고자 요청했을 때에는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1. 개인(신용)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5. 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통보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신용)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는 때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수집 출처, 처리 목적,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을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0조 제4항 각 호에 근거하여 제1항에 따른 정보주체의 요구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그 거부의 근거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은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안전성 확보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대책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대책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대책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신용)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신용)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개인정보 보호담당자고객센터
성명: 박선학)
소속: ㈜쿼터백그룹
이메일: help@qbgroup.co.kr
성명: 서비스 운영지원팀
소속: ㈜쿼터백그룹
이메일: help@qbgroup.co.kr
1877-4301
help@qbgroup.co.kr



제10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신용)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등에 대한 고지)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 팝업 또는 APP 공지를 통해 고지할 예정 입니다.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09.04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처리방침" 상단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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